본문 바로가기

운동과 스포츠/UFC 이야기

UFC 뉴스 중계 [동영상] 더스틴 포이리에, 디아즈와?

 

더스틴 포이리에

 

UFC(유에프씨) 242 라이트급 타이틀전에서 챔피언 하비에게 패한 더스틴 포이리에. 지기는 했지만... 멋있고 유명한 선수입니다. 이슈를 만드는 화제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에 걸맞는 화끈한 하드펀쳐 스타일을 추구하는 라이트급 랭킹 2위 더스틴 포이리에. 하빕에게 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이슈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와 관련된 가장 큰 이슈는 ' 다음 매치가 누구와 성사될까? ' 입니다. 워낙 화제성이 있고, 또 여전히 라이트급 랭킹 2위이기에 다음 상대가 누가 될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랭킹 1위 퍼거슨은 드디어 챔피언 하빕과의 경기가 UFC 249에 잡혀있고, 3위 코너 맥그리거는 그와 싸워주지 않을거고, 4위 더스틴 게이치는 일전에 UFC on FOX 29 에서 꺾은 적이 있고, 폴 펠더와 댄 후커는 UFN 168에서 붙고... 도대체 적합한 상대가 없습니다.

 

이런 와중에 그의 상대는 전혀 뜻밖의 곳에서 나올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네이트 디아즈 포이리에

 

▶ 우선 그 첫번째 가능성은 네이트 디아즈입니다.

 

지난 2018년 네이트 디아즈의 복귀전에서 포이리에는 맞붙을 예정이었습니다. 두 선수가 165파운드 슈퍼 라이트급의 첫번째 타이틀전으로 붙을 예정이라는 말도 있었지만 슈퍼 라이트급은 무산되었고, 경기 자체도 포이리에의 부상으로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과거에 네이트 디아즈와 경기할 뻔했다는 이유 뿐만이 아니라 디아즈와 싸워보고 싶다고 지속적으로 콜을 보내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본인이 훈련하는 '아메리칸 탑 팀' VS '닉 디아즈 아카데미' 구도로 확장시키기도 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트는 현재 웰터급 9위에 위치하고 있어, 포이리에가 원하는대로 165 파운드 계약체중을 하지 않는 이상 경기를 하기 힘들며, 네이트 디아즈 또한 맥그리거와의 경기가 아직 생각나는지 그의 콜에 대답하지 않고 있습니다.

 

▶ 다른 가능성은 갑자기 나타난 알 아이퀸타입니다.

 

알 아이퀸타는 라이트급 9위에 위치한 선수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포이리에와 붙을만한 급은 아닙니다. 포이리에는 본인의 급이 그 정도가 아니라고, 하지만 돈을 제대로 주고 체급을 맞춰주면 붙어줄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알 아이퀸타는 더스틴 포이리에가 탭 친 것을 놀리면서 맞불을 놓았습니다. 포이리에는 두번이나 탭을 쳤지만 자신은 한번도 없다. 즉 나는 화끈하다. 뭐 이런식이었는데요. 포이리에는 알 아이퀸타의 화끈함을 칭찬하며 한번 붙어보자고 말했습니다. 만약 이 매치가 이뤄진다면 정말 화끈하긴 할 듯 합니다.

 

 

더스틴 포이리에

 

둘 말고도 UFN168의 승자가 포이리에의 상대라는 말도 나오고 여러 대진표가 구상되고 있는 포이리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UFN168이 끝나면 어느정도 윤곽이 잡히겠죠. 어느 누구와 싸우던 재밌는 경기를 하는 포이리에 기대해보겠습니다.

 

 

 

유에프씨, 더스틴 포이리에, 네이트 디아즈, 알 아이퀸타, 하빕 누르고마노프